Robotics and Rehabilitation Engineering Lab.

Abstract

동작 분석 장치 및 동작 분석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동작 분석 장치는 제 1 회전축에 대하여 회전 가능한 제 1 회전부; 상기 제 1 회전부와 연결되며, 상기 제 1 회전축과 직교하는 제 2 회전축에 대하여 회전 가능한 제 2 회전부; 상기 제 2 회전부와 연결되며, 상기 제1 회전축과 평행하고 상기 제 2 회전축에 대하여 직교하는 제 3 회전축에 대하여 회전 가능한 제 3 회전부; 상기 제1 회전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 1 회전부의 회전 각도를 측정하는 제1 센서; 상기 제2 회전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 2 회전부의 회전 각도를 측정하는 제2 센서; 및 상기 제3 회전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 3 회전부의 회전 각도를 측정하는 제3 센서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동작 분석 장치는 상기 제2 회전축 및 상기 제 3 회전축에 대하여 직교하는 제 4 회전축에 대하여 회전 가능한 제 4 회전부; 및 상기 제4 회전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 4 회전부의 회전 각도를 측정하는 제4 센서를 더 포함할 수 있으며, 상기 제4 회전부는 연결 링크를 통하여 상기 제3 회전부와 연결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