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o-AIMS Structural Materials Lab.

Abstract

플라이애쉬, 수산화칼슘, 및 탄산의 알칼리금속염을 포함하고 비중이 0.5 내지 1.2인 무시멘트 경량 블록은, 시멘트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압축강도가 우수하며, 흡음성, 단열성 및 난연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간단한 공정을 통해 제조가 가능하므로, 경량 골재, 흡음재 및 단열재등의 용도로 건축/토목 분야에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