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Computer-Integrated Manufacturing Lab.

Abstract

본 발명은 영화관의 상영관 출구측에 설치되며, 각각 다른 평점들이 표시되어 있는 복수개의 수집통들을 포함하여 상영관에서 퇴실하는 관람자가 관람한 영화에 대하여 수집통들 중 해당하는 평점이 표시된 수집통에 쓰레기를 버릴 수 있도록 하는 수집부, 수집통들 각각에 설치되어 투입되는 쓰레기의 투입을 감지하고, 투입횟수를 카운트하여 각 수집통들에 해당하는 평점의 카운트정보들을 획득하는 센서부, 센서부와 연결되어 카운트정보들을 송신하는 통신부 및 통신부로부터 카운트정보들을 수신하여 카운트정보들을 수집하고, 수집된 카운트정보들을 분석 및 집계하여 영화의 평점정보를 산출하여 제공하는 평점관리부를 포함하는 영화 평점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따라서 실제 영화를 관람하고 나오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영화 평점에 대한 신뢰성이 높으며, 이를 통한 공정한 영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댓글알바나 악의적 평점제공자로 인한 평점 왜곡 등을 방지하여, 관람자나 사용자들에게 해당 영화에 대한 공정한 평점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