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ors & Aeroso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공기 중으로부터 높은 농도의 바이오 입자를 수집할 수 있는 전기식 바이오 입자 집적기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음전하 또는 양전하로 대전된 공기 중에 포함된 바이오 입자를 포집하기 위한 전기식 바이오 입자 집적기에 있어서, 반경 R1을 갖는 구의 일부 표면의 형태인 제1전극면; 상기 R1의 원점과 동일한 원점을 가지며, 상기 R1보다 작은 반경 R2를 갖는 구의 일부 표면의 형태이며, 상기 제1전극면과 대응되는 동일한 형태인 제2전극면; 상기 제1전극면과 상기 제2전극면 사이의 공간을 밀폐시키는 측면; 상기 제1전극면에 형성되며, 공기를 상기 공간으로 안내하는 유입구; 상기 제1전극면에 형성되며, 상기 공간의 공기를 유출시키는 유출구; 및 상기 제1전극면과 제2전극면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