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로봇팔을 이용한 과수 작업기은 무인조작 또는 유인조작에 의해 이동하는 차량부, 차량부의 상부에 형성되어 과수작업을 수행하는 작업부, 및 차량부에 탑재되어 차량부의 이동과 작업부의 작업을 제어하는 제어박스를 포함하여, 노동집약적이고 위험한 과수작업에 투입되어 사람이 고된 노동과 위험의 피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효과가 있고, 고강도의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작업과 위험을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함으로써 작업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