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Conversion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신속하게 경화가 가능하여 전체 조형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3D 프린터용 노즐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액상을 배출하고, 배출된 액상을 경화하여 3차원 형상의 제품을 조형하는 디스펜서 3D프린터에 적용되는 3D 프린터용 노즐 장치에 있어서, 내부에 액상이 공급되며, 공급된 액상을 배출하는 액상관; 및 상기 액상관을 감싸는 형태로 구성되며, 상기 액상관을 통하여 배출되는 액상에 UV를 포함하는 가스를 분출하는 경화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