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터치 입력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터치스크린 방식의 디스플레이를 구비한 전자 기기에서 다중 터치 입력을 구현하기 위한 다중 터치 입력 방법은,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기 정해진 제 1 영역에 대한 유효 터치의 수행 여부 및 수행 시점을 판단하는 제 1 단계,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기 정해진 제 2 영역에 대한 유효 터치의 수행 여부 및 수행 시점을 판단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1 영역에 대한 유효 터치의 수행 이후에 상기 제 2 영역에 대한 유효 터치가 수행된 경우, 다중 터치가 수행되었다고 판단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다중 터치가 수행된 경우, 상기 전자 기기가 상기 다중 터치에 대응되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 1 영역 및 상기 제 2 영역에 대한, 각 영역에 대응되는 유효 터치는,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기 정해진 임의의 영역 중 기 정해진 비율 이상의 영역에서 터치가 동시에 감지된 경우이며, 상기 제 1 영역 및 상기 제 2 영역에 모두 속하는 공유 영역이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존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