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Environmental Informat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광간섭 단층촬영이 가능한 역삼투 나권형 모듈, 이를 포함하는 해수담수화 장치 및 역삼투 나권형 모듈 모니터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나권형 모듈이 회전하는 동안 광간섭 단층촬영장치가 나권형 모듈의 막 오염도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측정된 정보를 통해 막의 오염도의 시각화 및 정량화 정보를 계산하고, 막에 생성된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약품의 최적 투입량을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