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al wound type reverse osmosis module for optical coherence tomography, seawater desalination equipment and method for monitoring containing spiral wound type reverse osmosis module

광간섭 단층촬영이 가능한 역삼투 나권형 모듈, 이를 포함하는 해수담수화 장치 및 역삼투 나권형 모듈 모니터링 방법

본 발명은 광간섭 단층촬영이 가능한 역삼투 나권형 모듈, 이를 포함하는 해수담수화 장치 및 역삼투 나권형 모듈 모니터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나권형 모듈이 회전하는 동안 광간섭 단층촬영장치가 나권형 모듈의 막 오염도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측정된 정보를 통해 막의 오염도의 시각화 및 정량화 정보를 계산하고, 막에 생성된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약품의 최적 투입량을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