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ors & Aeroso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광촉매 유닛 및 이를 포함하는 공기 정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광촉매 유닛은, 공기 유입부 및 공기 배출부가 형성되어 있고, 나선형의 요홈이 형성된 내벽에 광촉매 물질이 코팅된 중공 원통 형상의 본체; 상기 본체의 중앙에 배치되어 상기 본체의 내벽에 진공 자외선(Vacuum Ultraviolet; VUV), 자외선 C(Ultraviolet C; UVC) 또는 이 둘을 조사하는 원통형 자외선 램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