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mechanical System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은 도킹부가 설치되는 하나 또는 복수개의 무인항공기 및 무인항공기가 도킹되는 도킹스테이션을 포함하여 무인항공기가 도킹되도록 하는 도킹시스템과, 도킹된 무인항공기를 충전할 전력과 비행에 사용할 전력을 생산하는 전력시스템을 포함하는 무인항공기 모선을 포함하는 무인항공기 운용시스템을 제공한다.

따라서 상기한 바에 따르면 복수개의 무인항공기를 이용하여 대기 상의 광범위한 지역에 대하여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기오염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효과적인 대기오염 모니터링과 대기정화를 할 수 있으며, 무인항공기가 도킹될 수 있도록 하여 도킹된 무인항공기의 전력을 충전하고, 대기 오염 정도를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무인항공기 모선을 통하여 효과적인 대기 오염 모니터링과 대기 정화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