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Power hardware-in-the-Loop (PHIL)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1-MVA급 다채널 전기자동차 충전기 시스템 동작 신뢰성 검증을 위한 Test-bed를 제안한다. 제안한 Test-bed는 22.9 kV AC 배전 계통과 1-MVA 다채널 전기자동차 충전기 시스템을 연계한 구조를 갖는다. PHIL 모의시험 Test-bed는 인터페이스 알고리즘인 Ideal Transformer Method(ITM)를 이용하여 1-MVA급 다채널 전기차 충전기 시스템을 2-kW로 Scale-down하여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제한된 실험 환경에서 실제 계통과 연계된 1-MVA 충전기 시스템의 다채널 컨버터 제어 동작을 시험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제안된 Test-bed는 실시간 시뮬레이터 Opal-RT OP5700과 Power Interface, 그리고 1-kW Quadruple-Active-Bridge(QAB) 컨버터 2대를 사용하였으며, Scaling 정상동작과 지락 시 제어동작 실험을 통해 Test-bed의 실효성을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