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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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conferencePlace |
강원 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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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endPage |
2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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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startPage |
2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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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title |
2023년도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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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Lim, Jae-Woo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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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Heo, Kyung-Woo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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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Jung, Jee-Ho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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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ccessioned |
2024-01-08T16:05:13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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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vailable |
2024-01-08T16:05:13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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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reated |
2024-01-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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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issued |
2023-07-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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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Power hardware-in-the-Loop (PHIL)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1-MVA급 다채널 전기자동차 충전기 시스템 동작 신뢰성 검증을 위한 Test-bed를 제안한다. 제안한 Test-bed는 22.9 kV AC 배전 계통과 1-MVA 다채널 전기자동차 충전기 시스템을 연계한 구조를 갖는다. PHIL 모의시험 Test-bed는 인터페이스 알고리즘인 Ideal Transformer Method(ITM)를 이용하여 1-MVA급 다채널 전기차 충전기 시스템을 2-kW로 Scale-down하여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제한된 실험 환경에서 실제 계통과 연계된 1-MVA 충전기 시스템의 다채널 컨버터 제어 동작을 시험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제안된 Test-bed는 실시간 시뮬레이터 Opal-RT OP5700과 Power Interface, 그리고 1-kW Quadruple-Active-Bridge(QAB) 컨버터 2대를 사용하였으며, Scaling 정상동작과 지락 시 제어동작 실험을 통해 Test-bed의 실효성을 검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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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23년도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 pp.282 - 2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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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678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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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 |
한국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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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publisher |
사단법인 전력전자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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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alternative |
Development of a Test-bed Using Power Hardware-in-the-Loop Simulation for a 1-MVA Multi-Channel Electric Vehicle Charg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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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 |
Power Hardware-in-the-Loop Simulation을 이용한 1-MVA급 다채널 전기자동차 충전기 동작 신뢰성 검증 Test-bed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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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ype |
Conference Pa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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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onferenceDate |
2023-07-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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