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의 인버터-전동기 연결 구성에 따른 전도성 잡음 특성 분석

Author(s)
Lee, Ji HyunKim, Hong HyunRyu, YounggonPark, Bo-RangHan, Ki Jin
Issued Date
2015-07-16
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41996
Fulltext
http://www.dbpia.co.kr/Article/NODE06510786
Citation
대한전기학회 제46회 하계학술대회, pp.663 - 664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인버터-전동기 연결 구성에 따른 전도성 잡음 특성에 대해 분석 하였다. 인버터와 전동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별 특성 시뮬레이션 에서 주파수에 따른 임피던스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 한 특성을 고려하기 위해, 인버터와 전동기를 연결하는 케이블 길이에 차이를 두어 시뮬레이션을 진행 하였으며, 인버터 전동기가 일체화되어 케이블 없이 부스바(Busbar)로 연결된 형태에 대해서도 시뮬레이션을 진행 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Busbar 형태 및 케이블 길이에 따른 전도성 잡음의 변화는 거의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