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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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endPage |
6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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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startPage |
6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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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title |
대한전기학회 제46회 하계학술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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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Lee, Ji Hyu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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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Kim, Hong Hyu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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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Ryu, Youngg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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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Park, Bo-Ra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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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Han, Ki J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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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ccessioned |
2023-12-19T22:08:43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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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vailable |
2023-12-19T22:08:43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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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reated |
2016-0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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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issued |
2015-07-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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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인버터-전동기 연결 구성에 따른 전도성 잡음 특성에 대해 분석 하였다. 인버터와 전동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별 특성 시뮬레이션 에서 주파수에 따른 임피던스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 한 특성을 고려하기 위해, 인버터와 전동기를 연결하는 케이블 길이에 차이를 두어 시뮬레이션을 진행 하였으며, 인버터 전동기가 일체화되어 케이블 없이 부스바(Busbar)로 연결된 형태에 대해서도 시뮬레이션을 진행 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Busbar 형태 및 케이블 길이에 따른 전도성 잡음의 변화는 거의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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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대한전기학회 제46회 하계학술대회, pp.663 - 6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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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419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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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l |
http://www.dbpia.co.kr/Article/NODE065107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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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 |
한국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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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publisher |
대한전기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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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 |
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의 인버터-전동기 연결 구성에 따른 전도성 잡음 특성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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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ype |
Conference Pa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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