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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itation.conferencePlace KO -
dc.citation.endPage 664 -
dc.citation.startPage 663 -
dc.citation.title 대한전기학회 제46회 하계학술대회 -
dc.contributor.author Lee, Ji Hyun -
dc.contributor.author Kim, Hong Hyun -
dc.contributor.author Ryu, Younggon -
dc.contributor.author Park, Bo-Rang -
dc.contributor.author Han, Ki Jin -
dc.date.accessioned 2023-12-19T22:08:43Z -
dc.date.available 2023-12-19T22:08:43Z -
dc.date.created 2016-01-13 -
dc.date.issued 2015-07-16 -
dc.description.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인버터-전동기 연결 구성에 따른 전도성 잡음 특성에 대해 분석 하였다. 인버터와 전동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별 특성 시뮬레이션 에서 주파수에 따른 임피던스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 한 특성을 고려하기 위해, 인버터와 전동기를 연결하는 케이블 길이에 차이를 두어 시뮬레이션을 진행 하였으며, 인버터 전동기가 일체화되어 케이블 없이 부스바(Busbar)로 연결된 형태에 대해서도 시뮬레이션을 진행 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Busbar 형태 및 케이블 길이에 따른 전도성 잡음의 변화는 거의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대한전기학회 제46회 하계학술대회, pp.663 - 664 -
dc.identifier.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41996 -
dc.identifier.url http://www.dbpia.co.kr/Article/NODE06510786 -
dc.language 한국어 -
dc.publisher 대한전기학회 -
dc.title 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의 인버터-전동기 연결 구성에 따른 전도성 잡음 특성 분석 -
dc.type Conference Pa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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