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Related Researcher

심재영

Sim, Jae-Young
Visual Information Processing Lab.
Read More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이동카메라 영상에서의 객체분할을 통한 카메라 경로 추정 기법

Author(s)
김가람심재영
Issued Date
2018-02-08
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37840
Citation
제 30회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이동카메라 영상에서 객체분할을 이용하여 카메라의 이동경로를 보다 정확하게 추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특징점 매칭을 통하여 두 프레임 간 상대적 위치와 방향을 나타내는 기초행렬을 구한다. 이웃한 프레임 간 기초행렬들을 이용하여 전체영상에 대해 카메라위치의 변화를 구한다. 이후, 최적화 과정을 통하여 개선된 카메라 경로를 구한다. 각 프레임에 대하여 앞서 구한 카메라 경로에 대응되는 광류와 각 픽셀의 광류를 비교하여 객체영역을 구별 및 분할한다. 배경영역만 이용하여 다시 카메라 경로를 구하는 과정을 수행하여 최종 카메라 경로를 구한다. 실험 결과, 배경과 객체를 분할하지 않은 영상보다 객체를 분할하고 배경영역만 이용하여 구한 경로가 정확함을 확인한다.
Publisher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