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 센서 및 이를 구비하는 표시 장치

Abstract

압력 센서는 반도체층; 상기 반도체층과 중첩되는 게이트 전극; 상기 반도체층과 상기 게이트 전극 사이에 제공되는 게이트 절연막; 및 상기 반도체층의 양단에 접속되는 소스 전극 및 드레인 전극을 포함할 수 있다. 상기 게이트 절연막은 상기 반도체층의 상기 게이트 전극 방향의 면상에 제공되는 제1 절연막, 및 상기 제1 절연막 상에 제공되는 제2 절연막을 포함하고, 상기 제2 절연막은 탄성 물질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