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scale Biomimetics and Manufacturing Lab.

Abstract

박테리아 부착 및 생물 막 형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항 생물막 물질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기울어져 왔다. 하지만 이전의 많은 연구들은 비 생체 적합 및 환경적으로 유해한 합성물질에 기초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생체 적합성, 생분해성 및 자연에 풍부한 재료인 셀룰로오스를 기반한 바이오 폴리머로 나노 스케일의 바늘형 구조를 만들고, 2-methacryloryloxyethyl phosphorylcholine (MPC)을 코팅하여 생체 및 환경 친화적인 antibiofilm 소재를 개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