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 Imaging Sciecne Lab.

Abstract

디스플레이 선호 백색은 사용자가 환경에 적응한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본 연구에서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디스플레이 선호 백색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세 가지 시야각의 자극에 대해 무채색 정도, 색조, 선호도 평가를 통해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스플레이 백색을 조사하였다. 실험 결과 디스플레이 크기 및 평가 항목에 따른 선호 백색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