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ahertz nanophotonics with phase-transition materials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고온 초전도체 중 하나인 GdBa2Cu3O7-x (GdBCO) 박막의 온도에 따른 테라헤르츠파 투과 특성을 테라헤르츠 시분할 분광기를 사용하여 관찰한다. 특히, Ar 이온 밀링 기술을 이용하여 초전도체 박막 두께에 따른 테라헤르츠 투과 특성을 관찰하면서 테라헤르츠 능동 소자 제작을 위한 최적의 두께를 찾아낸다. 본 연구는 플라즈모닉 나노구조물과 초전도체 박막을 결합하는 능동 소자를 개발하는데 이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