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VISION AND LEARNING LAB.

Abstract

인페인팅 (inpainting) 분야는 많은 연구자의 관심을 받으며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인페인팅 분야는 크게 이미지 인페인팅과 비디오 인페인팅으로 나누어지며, 본 논문에서는 이미지 인페인팅 분야의 최첨단 기술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윤곽 유지 및 내부 문맥 개선이 그것이며, 윤곽 손실 함수와 내부 맥락 고려 모듈을 제안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하였으며 각각의 방법론에 대해 기존 모델보다 PSNR 과 SSIM 성능 지표에서 상승한 결과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