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ed and Environmental Microbiology Lab.

Abstract

본 발명은 델로비브리오 박테리오보루스(Bdellovibrio bacteriovorus) HD 100 (NCBI Genbank등록번호 BX842601.2)를 이용한 토양, 토양 슬러리, 수계 환경 또는 무산소 환경 내의 유전자 변형 미생물 또는 재조합 DNA 제거용 조성물 및 제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균주를 이용한 유전자 변형 미생물로부터 토착 미생물로의 재조합 DNA 전이 억제용 조성물 및 전이 억제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