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fluidics & Nanomechatron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활성 미생물이 투입되며, 원형의 횡단면을 가지는 중앙챔버와, 상기 중앙챔버의 둘레에 연결되어 외부로 연장되고, 중앙챔버와 연통되며, 연장된 단부를 통해 유체가 연속 공급되는 유입채널과, 상기 중앙챔버의 둘레에 연결되어 외부로 연장되고, 상기 중앙챔버와 연통되며, 상기 중앙챔버를 통과한 상기 유체가 외부로 연속 배출되게 하는 배출채널과, 상기 유입채널과 상기 배출채널의 연결 부분을 제외한 상기 중앙챔버의 둘레를 따라 방사형으로 연결되어 외부로 연장되고, 상기 중앙챔버와 연통되어 상기 유체가 채워지고, 서로 동일한 형상 및 크기를 가지는 복수 개의 마이크로채널들과, 상기 각 마이크로채널들의 단부에 연결되며, 화학물질이 투입되는 복수 개의 외부챔버들, 및 상기 각 마이크로채널과 대응되는 상기 외부챔버의 연결부분에 각각 배치되며, 상기 외부챔버로 투입된 화학물질이 상기 마이크로채널의 길이방향을 따라 상기 유체 내에서 선형 농도 분포를 가지도록 확산하게 하는 복수 개의 멤브레인들을 포함하는 활성 미생물 분리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활성 미생물 분리기에 따르면, 멤브레인을 이용하여 마이크로채널의 길이방향에 대해 화학물질의 선형 농도 분포를 형성하게 하고, 선형 농도 분포에 따른 양주화성을 이용하여 중앙챔버 내의 활성 미생물을 외부챔버 측으로 손쉽게 분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