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o Energy Storage Material Lab.

Abstract

리튬 공급원 및 산화제를 용매에 용해시켜 제1 혼합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망간 공급원을 용매에 용해시켜 제2 혼합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제1 혼합용액 및 상기 제2 혼합용액을 혼합하고 100℃ 이하의 끓는점을 가지는 용매를 추가하여 혼합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혼합용액을 약 60℃ 내지 약 200℃의 온도로 가열하여 수열 반응시켜 리튬 망간 복합금속 산화물을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용 양극 활물질의 제조방법,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된 리튬 이차 전지용 양극 활물질 및 상기 리튬 이차 전지용 양극 활물질을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