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에 덧신는 아이젠

Abstract

본 발명은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신발에 덧신는 아이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신발에 고정되어 보행 시 지면과 접촉되는 탄성몸체; 탄성몸체에 좌우 이동가능하게 설치되는 위치변경 이동부재; 위치변경 이동부재의 좌우 이동에 따라 지면측으로 돌출되거나 신발측으로 상향 이동하여 퇴출되는 스파이크부재; 및 탄성몸체에 위치변경 이동부재를 감싸는 구조로 결합되고, 양측의 밴드 커넥터에 고정되는 고정부재를 통해 신발에 고정되는 지지부재; 를 포함하여 구성됨으로써, 사용의 편리성과 취급의 용이성을 향상시켜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제품 단가의 절감을 통해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