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염료 감응 태양 전지에 관한 것으로, 염료 흡착된 금속 산화물층과, 투명 전도성막과, 투명 플라스틱층을 포함하는 산화물 반도체 전극을 형성하고, 그 대향 전극으로 투명 전도성막과 백금층을 형성하며, 그 사이 공간에 산화/환원 전해질을 충진시켜 염료 감응 태양 전지를 제조함으로써, 나노 입자들의 접촉 상태를 향상시켜 염료 감응 태양 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