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산화물층의 염료 코팅 방법, 이를 이용한 염료 감응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염료 감응 태양 전지의 제조 기법에 관한 것으로, 전도성 기판에 페이스트를 도포하고, 페이스트 도포된 전도성 기판을 고온 소성시켜 금속 산화물층을 형성하며, 알콜기 용액, 액체이온염, 점성을 갖는 고분자 중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혼합물에 염료를 녹인 포화 염료 용액을 이용하여 금속 산화물층에 염료를 코팅한 후에, 대향 전극 및 격벽을 형성하고, 전해질을 투입하여 염료 감응 태양 전지를 제조함으로써, 염료 감응 태양 전지의 제조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