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al Analytical Chemistry Lab.

Abstract

본 발명은 일측이 개구되고 타측에 홀이 형성되어 있는 케이스, 상기 케이스의 상기 일측으로부터 이격되어 위치하는 커버, 상기 케이스와 상기 커버를 연결하는 연결부재, 상기 케이스 내부에 위치하고, 상기 케이스와 상기 커버의 사이를 통해 상기 케이스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를 필터링 하는 폴리우레탄폼 필터 및 유리섬유 필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동대기채취기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수동대기채취기는 기체상/입자상으로 이루어진 잔류성유기오염물질 또는 반휘발성유기화합물질을 동시에 채취할 수 있으며, 또한 바람에 의해 채취기의 케이스가 흔들려 보다 효율적으로 대기가 케이스 내부로 유입될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