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al Analytical Chemistry Lab.

Abstract

본 발명은 토양 중의 잔류성유기오염물질 측정기 및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일측이 개구되고 타측에 홀이 형성되어 있고, 서로 간에 일측과 타측이 접하도록 적층된, 둘 이상의 케이스; 최상부 케이스의 일측에 접하여 위치하는 커버; 상기 둘 이상의 케이스 및 상기 커버를 일체로 연결하는 연결부재; 최하부 케이스의 타측에 위치하고, 적층된 케이스를 토양에 고정시키는 고정부재; 및 상기 둘 이상의 케이스 중 하나 이상의 케이스 내부에 위치하고, 토양으로부터 휘발되는 잔류성유기오염물질을 흡착시키는 흡착재를 포함하는, 본 발명의 측정기를 사용하면 목적하는 잔류성유기오염물질의 휘발농도를 최대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