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al Analytical Chemistry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격자 구조 기반의 화학 물질 재난 예측 방법은, 대상 지역에서 배출 가능한 유해 화학 물질을 물질별 배출량, 독성, 물성으로 구분하여 DB 블록으로 구축하는 과정과, 상기 DB 블록에 구축된 상기 유해 화학 물질의 배출량, 배출업체수, 독성 등급, 폭발 한계를 기준 인자로 하여 잠재적 사고 가능 물질을 다수 그룹으로 구분하여 도출하는 과정과, 도출된 상기 잠재적 사고 가능 물질을 기준으로 업체 밀집도, 업체별 배출량, 주거지역과의 거리를 기준 인자로 하여 잠재적 사고 가능 지역을 추출하는 과정과, 추출된 상기 잠재적 사고 가능 지역에 기반하여 지역별 유해 화학 물질의 사고 관리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