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WAVE 통신 기반의 차량 내에서 LED 통신을 이용한 데이터 패킷 처리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상기 차량의 전방 또는 후방 시야에 위치한 인접 차량 또는 인접 노변 장치의 램프에서 송출된 가시광 신호를 상기 차량의 카메라를 통해 수신하고 상기 가시광 신호에 포함된 ID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와, 임의 신호 반경 이내의 주변 차량 또는 주변 노변 장치로부터 상기 WAVE 통신 기반으로 전송된 데이터 패킷들을 무선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한 데이터 패킷들을 우선 순위 큐(Priority Queue)에 삽입하여 정렬하되 상기 검출된 ID 정보와 일치하는 ID에 해당하는 데이터 패킷에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하는 단계, 및 상기 우선 순위 큐에 정렬된 데이터 패킷들을 복호화하되 상기 우선 순위가 높은 데이터 패킷 순으로 복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LED 통신을 이용한 데이터 패킷 처리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외부로부터 수신한 WAVE 데이터 패킷 중에서 LED 통신을 통해 수신한 ID 정보와 동일한 ID의 데이터 패킷이 있으면 해당 데이터 패킷에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하여 복호화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긴급한 정보를 포함할 가능성이 높은 데이터 패킷을 우선 처리할 수 있어 주변의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각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