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방지 브레이크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이륜차

Abstract

본 발명은 전륜 제동 수단과 후륜 제동 수단의 작동을 연동시킴으로써 이륜차의 전복의 방지할 수 있는 이륜차 브레이크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이륜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전복방지 브레이크 장치는 제1 브레이크 레버 및 제2 브레이크 레버; 전륜의 일측 및 타측에 접촉하여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마찰부재가 각각 구비되는 제1 브레이크 암 및 제2 브레이크 암; 후륜의 일측 및 타측에 접촉하여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마찰부재가 각각 구비되는 제3 브레이크 암 및 제4 브레이크 암; 상기 제1 브레이크 레버와 상기 제3 브레이크 암 및 상기 제4 브레이크 암 사이에서 연결되며, 상기 제1 브레이크 레버의 조작 시 견인되어 상기 제3 브레이크 암 및 상기 제4 브레이크 암에 구비된 상기 마찰부재를 상기 후륜에 접촉시키는 제1 브레이크 케이블; 상기 제1 브레이크 레버와 상기 제2 브레이크 암 사이에서 연결되며, 상기 제1 브레이크 레버의 조작 시 견인되어 상기 제2 브레이크 암에 구비된 상기 마찰부재를 상기 전륜에 접촉시키는 제2 브레이크 케이블; 및 상기 제2 브레이크 레버와 상기 제1 브레이크 암 사이에서 연결되며, 상기 제2 브레이크 레버의 조작 시 견인되어 상기 제1 브레이크 암에 구비된 상기 마찰부재를 상기 전륜에 접촉시키는 제3 브레이크 케이블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