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fluidics & Nanomechatron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기판, 기판의 상면에 안착 배치되는 탄성중합체, 기판의 상면과 마주보는 탄성중합체의 저면에 상호 이격되게 복수의 마이크로 캡슐이 일정 높이로 요입 형성된 테스트챔버, 테스트챔버에 이격 배치되도록 탄성중합체의 저면에 일정높이로 요입 형성되는 메인채널, 테스트챔버와 상기 메인채널을 연결하게 테스트챔버와 메인채널 사이에 배치되도록 탄성중합체의 저면에 일정 높이로 요입 형성되는 연결채널, 탄성중합체를 가압하는 압력조절수단을 포함하며, 연결채널의 높이는 테스트챔버 및 메인채널의 높이보다 낮게 형성된 캡슐형 미세 입자 제조장치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캡슐형 미세 입자 제조장치 및 이를 이용한 캡슐형 미세 입자 제조방법은, 기판 상부에 테스트챔버, 메인채널, 연결채널이 일정 높이로 요입 형성된 탄성중합체를 안착 배치하고, 연결채널은 테스트챔버와 메인채널로 높이보다 낮은 높이를 가지도록 형성된다. 이러한, 테스트챔버와 메인채널로 파티클을 포함하는 전구체물질을 채워넣은 후, 압력조절수단로 탄성중합체를 가압 압축시켜 테스트챔버와 메인채널을 분리시킨 상태에서 테스트챔버 내 전구체물질을 경화시키면 테스트챔버의 마이크로 캡슐 형상으로 캡슐형 미세 입자가 생성완료되는 바, 마이크로 캡슐의 제조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