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아마이드 분리막을 재활용한 한외여과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아마이드(PA) 층이 표면에 형성된 분리막에 pH 11 이상의 이산화염소(ClO2)를 처리하여 폴리아마이드(PA) 막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한외여과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폴리아마이드 분리막을 특정 pH 조건에서 이산화염소(ClO2)를 처리하여, 오염된 폴리아마이드층을 제거함으로써 한외여과막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