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물질의 유체 흡입 성능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다공성 물질의 유체 흡입 성능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일측에는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이 채워지는 제1홈이 형성되고, 타측에는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이 채워지고 상기 다공성 물질이 삽입되는 제2홈이 형성되며, 상기 제1홈과 상기 제2홈을 상호 연결하여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이 이동할 수 있는 연통로가 형성된 몸체; 상기 연통로에 설치되어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유체 흐름 측정부; 및 상기 유체 흐름 측정부와 연결되어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의 흐름과 대응되는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의 흐름의 시간당 유량 또는 상기 다공성 물질이 흡수한 상기 전기 활성 물질의 양을 외부로 제시하는 정보 제시부를 포함하는 다공성 물질의 유체 흡입 성능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다공성 물질의 유체 흡입 성능 측정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다공성 물질의 유체 흡입 성능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하여 다공성 물질의 흡입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에 의하면, 진단스트립 등 각종 다공성 물질에 흡입되는 유체의 양 및 이에 흡입되는 유체의 흡입 속도를 실시간으로 정확히 측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