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전도성 나노물질들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시트 센서는, 화이버 구조와 판상 구조의 전도성 나노물질들이 혼합되어 시트 구조를 이루기 때문에 사용이 용이하고, 판상 구조의 전도성 나노물질들이 동일 변형에 대한 저항 변화율이 크기 때문에, 화이버 구조만으로 이루어진 경우에 비해 변형을 감지할 수 있는 민감도가 보다 향상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