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강화 열가소성 수지 필름의 제조방법 및 이로부터 획득된 강화 열가소성 수지 필름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열가소성 수지-탄소 나노 재료 복합체 필름을 국부적으로 용융하는 단계; 및 가압 롤러를 이용하여 국부적으로 용융된 열가소성 수지- 탄소 나노 재료 복합체 필름에 단방향 연속 섬유를 열융착 및 함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강화 열가소성 수지 필름의 제조방법 및 이로부터 획득된 강화 열가소성 수지 필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강화 열가소성 수지 필름의 제조방법에 의하면 두께 방향으로 기계적 물성이 향상된 복합재를 용이한 공정에 의해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제조 공정에 있어서 종래 제조 기술에 대비하여 환경 오염 및 에너지 소비의 문제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생산성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