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Nano Integrated System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절연층을 포함하는 기판 상측에 구비되는 제1 빗살무늬 탄소 전극; 상기 제1 빗살무늬 탄소 전극과 이격되어 배치되는 제2 빗살무늬 탄소 전극; 일측이 상기 제1 빗살무늬 탄소 전극의 상면에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제2 빗살무늬 탄소 전극의 상면에 결합되어 상기 제1 빗살무늬 탄소 전극과 상기 제2 빗살무늬 탄소 전극 사이에 채널을 형성하는 마이크로 채널부를 포함하는 바이오 센서 및 그 바이오 센서 제조 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구성에 의하여 바이오 센서의 구조를 개선하여 크기를 감소시키고 센서의 센싱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바이오 센서 외부로 산화/환원된 바이오 물질이 방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바이오 물질의 산화/환원이 지속적으로 반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