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음극용 광가교성의 폴리아크릴산 바인더 개발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이온 전지의 실리콘계 음극용 바인더로서 사용될 수 있는 광반응성 고분자에 관한 것으로서, 광반응성 벤조페논으로 치환된 신규한 광가교성의 폴리아크릴산 고분자는 UV 조사를 통해 벤조페논 잔기와 PAA 주쇄 간에 3차원적 C-C 결합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비가역적인 가교 구조를 형성함으로써, 리튬치환 이후에도 미미한 부피 팽창을 나타내며 우수한 사이클 성능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