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rgent Materials & Device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촬상된 대상물의 색상정보를 획득하는 이미지 센서, 및 상기 이미지 센서의 상면에 인접하여 배치되고, 상기 대상물로부터 반사된 적외선을 입사받아 상기 대상물의 심도정보를 획득하는 투명 적외선 센서를 포함하는 투명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단안 3차원 영상 포획 소자를 제공한다. 여기서, 측면에 설치된 광원으로부터 방사된 적외선이 상기 대상물에 조사된 후 상기 투명 적외선 센서로 반사될 수 있다.

상기 투명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단안 3차원 영상 포획 소자에 따르면, 이미지 센서의 상면에 투명 적외선 센서를 배치하여 대상물의 색상정보와 심도정보를 용이하게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의 이미지 센서와 자유로이 호환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상기 투명 적외선 센서 상에서 상기 적외선의 투과량에 대응하여 가변하는 전기적 특성을 이용하여 상기 심도정보를 용이하게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