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극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따라 제조된 전극, 및 상기 전극을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

Abstract

습식 에칭 방법, 건식 에칭 방법, 또는 롤투롤 방법으로 집전체의 표면에 요철 패턴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패턴화된 집전체의 표면에 활물질을 성장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극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따라 제조된 전극, 상기 전극을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 및 상기 전극을 포함하는 플렉서블 리튬 이차 전지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