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살균성을 갖는 구리-철 나노 분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살균성이 뛰어난 구리-철 나노 분말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또한, 살균성이 뛰어난 나노 크기의 구로 형성한 구리-철 나노 분말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분말 형태로 공기 중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향상된 살균성을 갖는 구리-철 나노 분말에 있어서, 철로 이루어진 내구체; 및 상기 내구체 표면에 형성되는 구리 코팅층을 포함하는 구의 집합체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분말 형태로 공기 중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향상된 살균성을 갖는 구리-철 나노 분말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 구리-철 나노 분말의 제조를 위한 원물질들을 준비하는 준비 단계; 상기 원물질들 중 일부의 원물질을 이용하여 수용액에 포함되는 철 분말을 제조하는 철 제조 단계; 상기 철 분말이 포함된 수용액에 또 다른 원물질을 추가하여 상기 철 분말 표면에 구리로 코팅하는 구리 코팅 단계; 상기 구리가 코팅된 분말을 수용액에서 분리하는 분리 단계; 및 분리된 분말을 건조하는 건조 단계(S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