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리튬 이차 전지용 음극 활물질,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비정질 탄소로 이루어진 코어; 상기 코어의 표면 상에 위치하고, 무정형(amorphous) 실리콘 및 결정형(Crystalline) 실리콘을 포함하는 실리콘 막; 및 상기 실리콘 막의 표면 상에 형성된 탄소계 코팅층;을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용 음극 활물질을 제공할 수 있고, 비정질 탄소로 이루어진 코어를 제조하는 단계; 상기 코어의 표면 상에 무정형(amorphous) 실리콘 막을 형성하여, 중간체로 수득하는 단계; 상기 중간체를 열처리하여, 상기 중간체의 표면에 탄소계 코팅층을 형성함과 동시에, 상기 무정형(amorphous) 실리콘 막의 일부에 결정형(Crystalline) 실리콘을 생성하는 단계; 및 [코어 - 무정형(amorphous) 실리콘 및 결정형(Crystalline) 실리콘을 포함하는 실리콘 막 - 탄소계 코팅층]의 구조를 이루는 최종 물질을 수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용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