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clear Thermal Hydraulics and Reactor Safety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원자로 노심용융물 냉각시스템은, 내부에 노심용융물을 포함하는 원자로용기; 상기 원자로용기를 내부에 구비하는 원자로공동; 및 상기 원자로공동의 저부에 배치된 액체금속층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노심용융물이 상기 원자로용기로부터 상기 원자로공동으로 누출되는 경우에 상기 액체금속층에 의해 냉각됨과 동시에 상기 노심용융물로부터의 방사능을 상기 액체금속층에 의해 차단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