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산화수소가 처리된 이산화티타늄, 그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유기오염물질 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광촉매는 과산화수소가 처리된 이산화티타늄 광촉매이며, 광촉매 중에서 산소원자의 함량이 75 내지 90at%이고, 티타늄의 함량이 10 내지 25at%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광촉매의 제조 방법은 과산화수소 및 용매를 포함하는 용액에 이산화티타늄 전구체를 첨가하는 단계, 이산화티타늄 전구체가 첨가된 용액을 교반하는 단계, 및 용액 중 석출되는 과산화수소가 처리된 이산화티타늄을 회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