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ed and Environmental Microbiology Lab.

Alternative Title

Composition comprising extracellular protease of host independent Bdellovibrio bacteriovorus HD 100 for repressing or removing Staphylococcus sp. biofilm and using the same

Abstract

본 발명은 기주 독립적인 델로비브리오 박테리오보로스의 세포 외 단백질 분해 효소를 포함하는 포도상구균의 생물막 억제 또는 제거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포도상구균 감염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이를 포도상구균에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포도상구균의 생물막 형성 억제 또는 제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