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Abstract

복합 분리막,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전기 화학 소자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비이온전도성인, 다공성 고분자 지지체; 및 상기 다공성 고분자 지지체에 함침되고, 이온전도성인 고분자 전해질;을 포함하는, 복합 분리막을 제공하고, 고분자 용액을 제조한 뒤 전기 방사하여 다공성 고분자 지지체를 제조하고, 고분자 전해질 용액을 제조한 뒤 상기 다공성 고분자 지지체에 함침시켜, 복합 분리막을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상기 복합 분리막을 포함하는 전기 화학 소자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