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Abstract

집전체, 및 상기 집전체에 형성된 양극 활물질 층을 포함하고, 상기 양극 활물질 층은 양극 활물질로 구성되며, 상기 양극 활물질은 리튬을 도프 및 탈도프할 수 있는 물질, 및 상기 리튬을 도프 및 탈도프할 수 있는 물질의 표면에 형성된 전도성 고분자 코팅층을 포함하고, 상기 전도성 고분자 코팅층은 폴리아세틸렌계 고분자, 폴리아닐린계 고분자, 폴리피롤계 고분자, 폴리티오펜계 고분자, 폴리페닐렌계 고분자, 및 이들의 유도체에서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의 전도성 고분자를 포함하는 양극, 양극의 제조 방법, 양극 활물질, 양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 및 상기 양극을 포함하는 전기 화학 소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