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센서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 센서는, 금속산화물저항체와 나노물질로 이루어진 전극과 안테나, 금속산화물저항체만으로 이루어진 채널을 포함함으로써, 투명하고 신축가능한 이점과, 외부와 무선 통신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채널을 금속산화물저항체로 구성함으로써, 알코올 기반의 가스에 노출시 전류 변화를 측정하여 알코올 농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용이하게 알코올 농도의 측정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전극, 채널 및 안테나를 동시에 함께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 공정수가 적고 제조가 용이한 이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 센서는 스티커 등 원하는 곳에 전사하여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 탈부착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용이하게 알코올 농도의 측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