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al Analytical Chemistry Lab.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시료 채취를 위한 무인비행장치에 관한 것으로, 무인비행장치에 무인비행장치에 동력을 제공하는 동력제공부, 동력제공부에 연결되는 암, 암과 연결되는 몸체 및 몸체 또는 암에 구비되어 화학시료를 저장하는 시료저장부를 포함한다. 동력제공부는 무인비행장치에 추진력을 제공하는 회전날개, 회전날개와 결합하여 회전날개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모터, 모터를 고정시키고 상부에 회전날개로부터 유도된 류에 따라 일부 기체가 통과하는 통공부를 구비하는 고정부 및 고정부의 상부에 연결되고, 회전날개로부터 발생하는 추진력이 발생하는 방향과 마주보게 설치된 기체유입부를 통하여 별도의 흡입장치를 구비하지 않더라도 일부 기체를 무인비행장치의 내부로 유입시킬 수 있다. 또한, 시료저장부는 화학시료 채취기구를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도록 나선형태로 형성된 나사관을 구비하는 결합부를 통하여 채취하고자 하는 화학시료의 종류에 따라 화학시료 채취기구를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어 채취하고자 하는 화학시료의 종류 및 화학사고현장 상황에 맞게 무인비행장치를 운용할 수 있다.